성균관대 편입 모집요강보면서 파헤쳐보자!

2019. 11. 20. 23:30편입

 

안녕하세요 학습설계팀 편입전문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

 

오늘은 성균관대 편입 희망하시는 학우님들을위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편입은 1,2학년을 건너뛰고 3학년으로 바로

입학을 하는 전형이다 보니 편입을 통해서

성균관대에 입학을 하고 싶으시다면 지원자격을

맞춰야지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일반편입으로 지원을 하시고 싶다 하시면

2년제 혹은 3년제 대학교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셔야 하고, 학사편입으로 지원을 하시고

싶다 하시면 4년제 대학교 학위를 소지하고

있으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런 지원자격을 단기간으로 맞추기위해서

활용하는 제도가 바로 학점은행제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

실제로 지원자격을 맞추기 위해서 저와 과정을

같이 진행하신 장동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성균관대 편입 성공해서

현재 재학중인 성균관대 학생 장동0 입니다!

 

제가 처음에 새별쌤을 알게 된 계기도 지금 제가

쓰고있는 글처럼 다른 학생의 합격 후기를 보고

새별쌤을 알게 된거에요

 

저는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공고에는

취업반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취업반에 들어가서 일찍부터

사회생활을 했었어요!

 

이게 어릴때는 몰랐는데 제가 사회생활을 해보고

20대 후반으로 접어들다보니까 그렇게 꼴보기

싫었던 공부에 대한 갈증이 생기더라구요?

 

실제로 사회생활하면서 학력의 중요성도

맨살로 느끼기도 했구요

 

아무튼 여러가지 이유들로 대학교를 다시 가야겠다

다짐을 했는데 1학년부터 시작하는건 제 나이도 있고

별로 내키지는않아서 알아보다가 편입을 생각하게 됐죠

 

처음에 새별쌤께 상담받을때까지만해도 막연하게

목표를 가지고 있었던 터라 새별쌤께서 많이 고생하셨어요ㅠㅋㅋ

 

제가 해보니까 확실히 알겠는게 목표는 정확히 설정하고

준비하는게 나아요 !! 그런의미에서 성균관대 모집요강을

보면서 설명해드릴테니 목표설정을 우선 해보세요

 

 

성균관대에서 모집하는 학과가 나와있는 표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편입을 뽑지않는 학과가

꽤 있고, 학사편입은 통틀어서 뽑는게 보이실거에요

 

원하시는 학과 있는지 그 학과는 일반편입으로 뽑는지

학사편입으로 뽑는지 확인해보시면 될것같아요~

 

 

 

다음은 전형요소에 대해서 명시가 되어있는 표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성균관대는 1단계에서 영어와

서류를 보는데 서류는 학업계획서같은거에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진참고해주시면 될것같아요

 

그리고 2단계에서는 1단계성적과 면접을 봐요

면접에서는 전공 관련지식을 보기때문에

어느정도 전공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해요

 

 

 

다음은 전형방법에 대해서 나와있는 표인데요

 

편입을 하려면 학위랑 영어성적 딱 두가지가

필요한데 성균관대는 편입영어를 보는 학교에요!

 

편입영어는 성균관대 영어과 교수님께서 내시는

영어시험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것같아요

 

시험을 내실때 어휘,어법,독해,논리 이렇게 4가지

분야에서 출제를 하시고, 난이도는 어휘에서

갈리기때문에 단어암기를 정말 열심히 해주셔야해요

 

이런 부분을 설명해주시면서 새별쌤께서 저한테

단어장을 추천해주셨는데 저는 그 단어장이 

걸레짝이 될때까지 달달달 외웠어요

 

 

 

마지막 제가 학점은행제를 한 이유가 나와요

 

아까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편입을 하려면

학위랑 영어성적이 필요하다고 했잖아요?

 

그 중에서 바로 학위에 대한 지원자격이

명시가 되어있는 표에요

 

고졸이였던 저는 이 지원자격을 맞추기위해서

학점은행제를 활용한거구요~

 

학점은행제를 선택한 이유는 제가 지원자격을 맞추기

위해서 전문대학교를 갔다가 다시 편입을 해서 편입한

대학교까지 가서 졸업하려면 못해도 5년정도는 투자를

해야했는데 그렇게까지 투자할 시간도 없었고

그 등록금을 감당할만큼 제가 부자도 아니였어요 ㅠ

 

그래서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비용도 일반대학교 등록금의 반의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저는 학사편입을 하기위해서 학사학위 과정을

진행을 했는데, 제가 학사편입을 선택한 이유

먼저 짚어드릴게요!

 

새별쌤께서 편입은 확률 싸움이라서 확률이

조금이라도 높은걸 선택을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일반편입은 대중화가 되어있어서 지원자도 많고

지원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어느정도 영어성적도

갖춰져있고, 공부습관이 잡혀있는 분들이라서

수준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고

 

학사편입은 잘 알려지지않은 전형이라서 지원자가

일반편입에 비해서 훨씬 적고, 지원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신 후

지원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서 수준이 비슷할 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말에 근거가 있는게 잠깐 생각해보면

4년제 대학교 졸업해서 다시 3학년으로 입학을 하려고

하는 사람은 거의없을거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뭐 거의가 아니라 아예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아무튼 그래서 저는 영어에 자신도 없고,

공부도 원래 해봤던 사람이 아니라서 합격확률

조금이라도 높이려고 학사편입을 선택했습니다!

 

 

 

학사편입을 선택했으니 아까 지원자격 모집요강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는 학사학위가 필요해요!

 

그래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년반 과정을 진행해서

학사학위를 땄어요

 

과정진행하는 내내 새별쌤께서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점수 잘 받을 수 있도록 신경써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그 덕분에 저는 영어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어요!!

 

살면서 그렇게 열심히 공부했던적은 처음이고

앞으로도 없을것같아요 ^^....ㅎㅎ

 

아무튼 저는 이런식으로 준비해서 성균관대 편입

성공했고, 부모님께서도 합격했다는 소식 듣고

엄청 좋아하시고 자랑스러워 하셨는데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아들이 된것같아서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고, 늦게 시작한 만큼 대학교에서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얼렁 졸업해서 원하는 회사에 취직하고 싶네요 ^^

 

모든 편입생들 화이팅!!!

 

 

 

장동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성균관대 편입에 대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이

없을것같습니다.

 

성균관대뿐만아니라 인서울 대학교 진학 희망하시는

모든 분들 연락주세요

 

편입전문멘토로써 100% 합격 확률 높일만한

방법 공유해드리며 계획도 같이 짜드립니다.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편하신 시간대에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