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2019. 11. 6. 17:20카테고리 없음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안녕하세요 전문편입멘토

정새별 팀장입니다.

추석내내 우중충하고 비오고 그러더니

연휴 막바지였던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았죠?

직장인분들은 오늘이 제일 기분 안 좋을텐데

날씨는 애석하게도 너무 좋더라구요,,ㅜ

긴 연휴였던 추석이 끝이 났고, 내일부터 다시

화이팅해요!! :)

오늘은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와 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학우님들께서 희망하시는 학교이니만큼

잘 읽어보시고 확실한 방법으로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제 학우님께서는 원래 다니시던 대학교를

제적당하신 후 저와 같이 준비를 해서 학사편입

지원하시고 한양대학교 합격하셔서 소정의

원고 작성료를 지불 한 후 후기작성을

부탁드렸습니다.

희망하시는 학교에 지원 희망하시면

상담은 항상 무료로 진행이 되니 연락주시기바랍니다 :)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양대학교 어느새 4학년 1학기

진행중인 박00 이라고 해요!

저는 원래 다니던 학교가 있었는데 그 학교에서

제적을 당한 후 고민을 참 많이 했어요 ㅠㅠ

한번 실패? 포기? 의 쓴 맛을 보고 난 후

재도전을 하기까지 고민이 많이 되고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가고 싶었던 여행지를 3군데정도

골라서 알바하면서 여행 자금을 모았고,

여행을 하면서 제 생각을 많이 정리하고 제가

가고 싶은 길이 뭘까?에 대한 생각도 참 많이

한거같은데 , 여러나라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니까

견문이 넓어지긴 하더라구요~

아무튼 부모님께서도 말없이 기다려주셨던 만큼

저한테는 정말 간절했던 미래였기때문에,

정말 많이 자세히 알아봤어요!!

제가 알아본 정보나 꿀팁 공유해드릴게요ㅎㅎ

우선, 저희 한양대학교 모집요강을 보면서

중요한 부분을 짚어드릴게요~!!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이 표는 제가 편입을 준비하는 친구가 있다고

하면, 제일 먼저 설정을 하라고 하고 싶은 목표가

나와있다고 볼 수 있는 모집인원 및 모집전공에

대해 나와있는 표에요~~

희망하시는 전공이 있는지 몇명을 모집하는지

확실하게 확인하고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과정이 힘들고, 뭔가 막막할때마다 항상

목표를 생각했던거같아요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그리고 편입학은 3학년 1학기로 입학을 하는

제도이기때문에 지원자격이 존재하는데,

일반은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까지 이수한 사람

혹은 전문대를 졸업한 사람

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혹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고,

학사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 혹은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이 중 한가지만 해당이 되면 지원이 가능하고,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하더라구요!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그리고 한양대학교는 보시다싶이 인문계

지원을 희망하시면 영어를 준비해주셔야하고,

자연계를 지원을 희망하시면 영어,수학

준비하셔야해요!

그 밑에 예능계는 출연실적을 보네요!

저는 인문계라서 제 얘기만 하자면,,ㅋㅋㅋ

저는 쌤께서 추천해주시는 학원을 다녔어요!!

저는 영어에 대한 기초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로

시작을 했고, 못해도 1년은 잡고 시작해야한다고

하셔서 1년 커리큘럼 과정으로 공부를 했어요!

저는 매일매일 꾸준히 하루에 30분이라도 꼭

영어공부는 하려고 노력했고, 1년동안 거의 얌전히

공부만 했다고 하면 거짓말이긴 하지만 제 나름대로

하고 싶은거 자제하면서 알바하면서 제 인생에서

나름대로 제일 열심히 했던거같아요~~

아까 위에서 언급한 지원자격을 맞춰야만

한양대학교 편입을 할 수 있는데 대학 제적당한

제가 어떻게 지원을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우선, 제가 새별팀장님께 처음 연락을 드렸을때

학사와 일반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저는 이 두개가 참 고민이 되더라구요ㅠ

왜냐면, 저는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부모님께서

믿어주신만큼 정말 간절했거든요..ㅠㅠ

그리고 저는 정말 확실한 방법으로 도전을

하고 싶었구요!

처음에 상담을 받았을때 편입에 대한 상담보다는

제 고민상담을 했던것같은데 ㅋㅋㅋㅋ

아무튼 정말 친절하게 끝까지 들어주시고, 여러가지

방면도 제시해주셔서 고민해보고 알아본 결과

저는 학사를 선택을 했어요!

왜?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은 제가 직접 알아보고

쌤께 들은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학사의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혹은 기타 동일하게 인정되는

방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해야하잖아요?

근데 서울대 갈 사람이 아닌이상

상식적으로 누가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3학년으로 입학을 할까요?

물론 있기야 하겠지만, 일반보다 많지가 않기때문에

경쟁률이 떨어지고, 지원자들의 대부분도 저처럼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 한 후 지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서 지원자들의 수준이 비슷하거나

낮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요!

물론 학사로 준비를 한다고 100% 합격보장한다!

이거는 아니지만, 이왕 도전하는거 좀 더 높은 확률로

준비를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컸던것같아요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중간에 대학교를 제적당했던 저는, 학사로 지원을

하려면 학점이 모자랐기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모자란 학점을 채운 후 학사 지원자격을 맞췄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이 있으실것같아서

한마디로 정리해보자면!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다니는 학교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온라인으로 다니긴 해도 학교는 학교니까 중간고사,

기말고사,레포트,출석 등등 여러가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존재했고, 이 기준에 부합하지않으면

학점을 받지 못했어요!

그렇다고, 학점을 받기 어려웠다는 소리는 아니였어요

왜냐면, 모든 과정이 다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도 했었고, 팀장님께서 계속 스케줄 체크도

같이 해주시니까 좀 더 수월했었던것같아요 ㅎㅎ

우선 출석은 저는 평일에는 영어공부랑 알바를

해야했기때문에 토,일 이틀빼고는 매일 학원이랑

알바에 시달려서 살았었는데, 그렇다보니 학점은행제에

시간을 많이 못 쓰겠더라구요

근데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14일 뒤 즉, 2주안에만

주말,평일 상관없이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니까 평일에는 영어공부에만 집중을

할 수 있었어요!

제가 영어에 대한 기초지식이 1도 없었는데, 합격한

이유가 쌤께서 좋은 학원을 추천해주신것도 있지만,

제가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주어진것도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주말에도 좀 바쁘다 영어공부를 못 끝내놓은게

있다! 싶으면 모바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시험도 혼자 공부하고 학위취득하라고 국가에서

만든제도라서 그런지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요!

그리고 제가 과정 진행하면서 제일 힘겨웠다고?

말할 수 있었던 레포트작성은 솔직히 이건 어렵다기

보다는 시간을 생각보다 많이 잡아먹었던것같아요ㅠ

제가 타자가 빠르지않아서 그런것도 있지만ㅠㅠ

정말 쌤아니였으면 저는 시작도 못하고 끝났을거같은..

그래도 제가 대학교다녔을때보다는 당연히

난이도는 높지않았던것같아요!

제 옆에서 계속 든든한 지원군처럼 있어주신

쌤때문이기도 하겠죠? 헿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아! 그리고 제 기준에 제일 좋았던 점은

제가 일반대학을 다녀봐서 느끼는건지 제가

알바에 찌들어 살아서 그런지,,ㅋㅋㅋ

지원자격을 맞추기까지 들었던 비용이 저렴했다는

점!! 일반대학 1학기 등록금 절반도 안되는 비용으로

취득했다는 점!! 대박아닌가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편입에 대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다닐때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준비하신다는

글을 많이 봤던거같아요!

이렇게, 제가 한양대학교 지원을 하기위해 지원자격을

맞춘 방법과 후기였어요!

어떻게 끝내야할지 모르겠어서 그냥 갑니다 뿅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여기까지 한양대학교 진학 과정을 저와 같이

진행하신 박0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께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제가

추가적으로 드릴 설명은 없을것같습니다.

대신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한 얘기를 간단히

해보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제도로써 온라인강의,

전적대학점,독학사,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통해서 일정한 학점을 쌓은 후 전문학사학위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국가에서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힘든 직장인분들

혹은 주부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기때문에

여러가지의 편의성이 존재합니다.

첫번째,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얼마든지 무리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비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기때문에 아이에게

많은 투자를 하셔야하는 주부분들도 부담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대학을 입학하고 싶어하시는 분들 혹은

대졸자전형,사회복지사,보육교사,한국어교원,

교육대학원 진학 등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4가지만 뽑아봤습니다!!

세번째 장점이였던,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대학교는 강의를 들어야만 학점을

받을 수 있고, 1학기에 들을 수 있는 강의는

정해져있습니다.

학점은행제 또한 1학기에 24학점, 1년에

42학점으로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정해져있으나, 일반 대학교와 차이점은

강의를 듣는것 외에도 학점을 취득할수 있는

위에서 언급했던 경로가 있기때문에 단기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편입 합격후기 및 방법 공유할게요!!

 

 

여기까지 제 실제학우님이셨던 박00 학우님의

후기와 저의 학점은행제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 있으셨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무료로 진행이 되니 편하신 시간대에

위 명함에 기재되어있는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