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2019. 8. 27. 22:16카테고리 없음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학습멘토 입니다.

오늘은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

사회복지사2급에 대해

여러분께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가 노후 대비에

좋다고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인구 고령화로 인해

복지기관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에 큰 걱정이 없습니다.

거기에다 직업자체의 정년도 없어

본인이 일할 수 있다면

언제까지나 근무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복지사2급은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는 자격증이고

그래서 오늘 취득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방법도 크게 어렵지가 않은데요

전문대학교 이상을 졸업한 사람이라면

별도의 시험 없이 사회복지 교과목

14과목을 이수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학위과정과 같이 진행하면

전문학사 학위와 같이

문제없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학우님께서도

고등학교만 졸업하셨지만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셨는데요

학우님의 후기를 보면서

어떤 준비과정이 필요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ㅎㅎ

저는 성남에 살고 있는

박O영 이라고 합니다.

한동안 일을 그만두었다가

사회복지사에 관심이 생겨서

이 자격증을 도전하게 되었어요

일을 그만두게 된 이유는

이런 곳에 이야기 하기 조금 그런게

집안사정 때문이었구요

어느 정도 정리가 되니까

일자리를 다시 준비하려고 했죠

아무래도 제가 배운게 없다보니

식당일 같은 간단한 일말고는

할 수 있는 일들이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뭔가 배우고 싶더라구요

좀 나이들어서까지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었고

인터넷에서는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라고 말하더라구요

근데 다들 연락만 달라고 말하지

제대로 설명해주는 사람이 없었어요

그와중에 설명을 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그분한테 연락을 드렸어요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글만 봤을때는 여러가지 써있었는데

사실 봐도 이해가 잘 안갔어요

근데 전화해서 들어보니까

이해가 되더라구요

전문대 이상 졸업을 해야한다는 말도

직접 졸업을 해야하는게 아니라

이걸 하면서 전문대 졸업장을

딸 수 있다는 거였어요

거기다 인터넷으로 할 수 있어서

귀찮게 학원을 다닐필요 없이

집에서도 할 수 있었구요

어렵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컴퓨터를 잘할 필요도 없고

킬줄만 알면 된다고 하셨죠

저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취득하신다 하니

마음먹고 취득하기로 했어요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저는 선생님 말대로

컴퓨터는 킬줄만 아는 사람이라

선생님이 강의를 신청하고

결제하는거까지 전부 도와주셨어요

강의를 전부 신청하고 나서

시작하는 날짜에 맞춰서

컴퓨터로 영상만 보면 된다고 하셨죠

영상보는건 어렵지 않았던게

집안일을 하다가 쉬는 시간에

틈틈히 보면 됐거든요

매주마다 영상이 올라오는데

그걸 2주까지인가 안봐도 상관없고

몰아서봐도 상관이 없다 했어요

물론 너무 몰아보면 안되는게

한번 정도 밀려서 몰아보니까

감당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적당히 나눠서 봐야

나중에 힘들지 않습니다!

강의만 봐도 된다면 진짜로 편했겠지만

꼭 그렇지도 않은게 슬픈 사실인데요

과목마다 시험이랑 과제로 평가를 하는데

점수가 너무 낮으면 합격을 못한다 했어요

그래도 선생님이 시험을 잘 보는 방법이라던지

과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셔가지고

떨어지지 않고 잘 볼 수 있었어요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제가 고졸이라서

전문대 졸업하는 과정을

같이 해야한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빨리하려면

자격증을 하나 취득해야 한다더라구요

이거는 5일동안 나거사 딸 수 있다해서

쉽게 할 수 있겠구나 했는데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더더라구요

거기서 나눠주는 책으로

충분히 공부하지 않으면

합격할 수 없다고 했어요

그래서 5일동안

최대한 집중해서 공부했고

어려웠지만 합격할 수 있었어요

첫번째 학기 강의가 끝나고

두번째 학기로 넘어갈때

쉬는 기간이 있었기에

이때를 활용해서 준비했죠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두번째 학기에는 실습이 있는데요

실습이라는 말 그대로

인터넷으로는 못하고

실제 나가서 해야했어요

거기다가 실습을 위해서는

지정돼있는 학교에 나가서

설명을 듣고 가야하더라구요

다행히 학교는 성남에 있었고

멀리 가지 않고도 들을 수 있었어요

대학교는 처음가보는 거라서

조금 신기하더라구요

학교에는 두번인가 세번을 갔던거 같고

그 다음엔 복지기관에 실습을 진행하게 됐어요

보통 이런건 멀리 가야하나 했는데

제가 살고있는 곳에서 가까운곳에 있는 기관을

선택해서 갈 수 있어서 성남안에서 다 해결할 수 있었죠

저는 노인요양원이 가깝기도 해서

그쪽으로 가서 실습을 했어요

실습은 제가 날짜를 지정해서

하고싶은 날에 할 수 있더라구요

물론 저는 하고있던 일이 없었기에

집안일에 무리가 안가는 만큼만

실습을 하고 왔었죠 ㅎㅎ

120시간을 채우라 했을때는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았는데

한달이면 충분히 채우더라구요

실습을 다 마치고나서는

강의를 한학기 더 들었고

1년 반 정도 걸려서

전부 끝낼 수 있었어요

제가 직접 해야하는건 조금 어려웠는데

강의는 선생님이 도와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구요

또 이런저런 기관을 알아보는 것도

선생님이 잘 알려주셨어요

자격증이 나오는데 까지는

또 신청하는데 기간이 걸려서

조금 늦게 나오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취득을 하니까

성남에 있는 기관에서

일할 수 있었어요

사회복지사2급 하나로는

취업이 안될까 걱정됐는데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도 몇개 알려주셔서

취업하는데 도움이 됐던거 같아요

제 이야기를 써달라 하셨는데

제가 잘 썻는지를 모르겠어요 ㅎㅎ

남들이 본다고 했는데

사실 보여주기는 쪼금 부끄러워요

그래도 저같이 나이있는 사람도

취득할 수 있었으니

다른 분들이라면 더 잘할 수 있을거에요!~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지금까지 성남에 사는 박O영 학우님의 후기였습니다.

학우님께서는 노후에 대비해

사복2급 취득을 희망하셨습니다.

고졸이라서 못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셨지만

과정을 진행하면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기에 문제도 없었습니다.

사복2급은 전문대졸업을

필수로 요구하기 때문에

고졸인 분들께서 어떤 방법으로

이 과정을 진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80학점을 이수하면

전문대 졸업으로 인정되는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데요

사회복지 과목 14과목을 포함한

온라인 강의를 이수하면

과목당 3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즉 14과목을 들으면 42학점을

얻을 수 있는데요

나머지 38학점을 추가적으로

강의를 듣거나 자격증을 취득해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온라인 강의를 6과목 더 이수해

18학점을 더 취득하고

20학점은 자격증을 통해 이수합니다

이렇게 되면 3학기가 소요되어

위 학우님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만약 전문대 졸업을 하신 분들은

필수 14과목만 이수하면 되기에

2학기 과정만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 것인데요

성남 사회복지사2급, 노후대비 자격증 1순위라는데 어떻게 취득할까?

 

 

내년부터는 사회복지사2급 과정이

개정되기때문에 조금 어려워 집니다.

강의는 1년에 14과목까지 이수로 제한되고

현행 제도는 14과목만 이수하면 되기에

전문대 이상 졸업자 분들께서는

2학기로 마칠 수 있었는데요

내년부터는 17과목으로 늘어나기에

무조건 3학기를 진행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고졸 분들은 어차피 3학기라서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습시간도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늘어나기 떄문에

과정이 어려워지는건 매한가지 입니다.

그렇기에 올해안에 시작하신다면

현재 개정법으로 진행될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올해 시작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성남 사회복지사2급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보면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 연락주셔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에는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